슬로건 타이틀

슬로건 상세문구

2024/01 2

[VRChat Avatars 3.0 SDK] 구버전 booth 아바타 표정 애니메이션 추가 해보기, PICO 4 컨트롤러

유니티 버전: 2022.3.6f1 VRChat Avatars SDK버전: 3.5.0 3.0 SDK에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려면 VRC Avatar Descriptor 스크립트에 있는 Playable Layers를 사용해야 한다는데요 Customize를 누르면 Base, Addtive, Gesture, Action, FX 다섯 가지가 나오는데 각각 무슨 기능인지 간단하게 찾아봤어요 Base layer는 걷기, 달리기, 옆으로 걷기, 점프, 낙하, 빠른 낙하, 쪼그려 앉기, 기어가기 등의 이동에 관련된 애니메이션들을 관리할 때 사용하는 것 같아요 Additive layer는 Base layer에서 적용된 애니메이션 위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줄 때 사용하는 것 같아요 주의사항으론 Additive는 휴머노이드 본..

Unity/Tip 2024.01.11

[VRChat Avatars 3.0 SDK] 구버전 booth 아바타 업로드 해보기

유니티 버전: 2022.3.6f1 VRChat Avatars SDK버전: 3.5.0 브이알챗에 아바타를 업로드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부스에서 무료 아바타를 하나 받아왔어요 만들어져 있는 프리팹을 씬에 올려보니 로드되지 못한 스크립트가 보이길래 검색해서 찾아본 내용에는 최신버전 SDK에서는 방법이 바뀌어서 예전에 만들어진 아바타는 최신버전에 맞게 수정해줘야 한다네요 먼저 VRChat SDK - Show Control Panel을 열어서 로그인을 해주고 Builder 메뉴에서 Add a VRCAvatar Descriptor를 클릭 해줬더니 아바타에 VRC Avatar Descriptor 스크립트가 자동으로 추가됐어요 (Script) 컴포넌트는 제거했고요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한 원형의 물체는 캐릭터의 시점..

Unity/Tip 202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