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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Tip

[Unity 2020.3 LTS] TextMeshPro 한글 네모로 출력 해결

하루레몬하나 2022. 1. 20.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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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버전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2020.3 lts버전에서는 TextMeshPro에서 한글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다


 


 

Font Asset에 방금 만든 폰트를 추가한다

설정을 안해줘서 아직 한글이 안나온다


 

기본 설정

 

일부만 출력이 되고 있다

 

우선 아무 칸이나 눌러서 같은 값을 다시 넣어주고 Apply메뉴를 눌러준다

 

이제 정상적으로 한글이 나오는 것처럼 보인다


 

https://phlm7th.tistory.com/45

 

상용한글 2350자

상용한글 2350자입니다. 모든 한글을 모아둔 텍스트 파일을 구해다가 특정 폰트로 서체를 바꿔서 지원하지 않는 글자는 지웠더니 딱 2350자가 나오네요. 구하다가 못구해서 직접 노가다로 만들었

phlm7th.tistory.com

 

모든 글자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기위해 위에서 받은 텍스트 파일 내용을 복사해 붙여넣는다

 

아틀라스 사이즈가 작아서 수정해줘야 한다

 

Atlas Width, Height 값을 4096 정도로 설정해주면 다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거 같다


 

확대할 때 폰트가 깨져 보이는데 렌더 모드를 바꿔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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