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른 버전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2020.3 lts버전에서는 TextMeshPro에서 한글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다
Font Asset에 방금 만든 폰트를 추가한다
설정을 안해줘서 아직 한글이 안나온다
일부만 출력이 되고 있다
우선 아무 칸이나 눌러서 같은 값을 다시 넣어주고 Apply메뉴를 눌러준다
이제 정상적으로 한글이 나오는 것처럼 보인다
https://phlm7th.tistory.com/45
상용한글 2350자
상용한글 2350자입니다. 모든 한글을 모아둔 텍스트 파일을 구해다가 특정 폰트로 서체를 바꿔서 지원하지 않는 글자는 지웠더니 딱 2350자가 나오네요. 구하다가 못구해서 직접 노가다로 만들었
phlm7th.tistory.com
모든 글자가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기위해 위에서 받은 텍스트 파일 내용을 복사해 붙여넣는다
아틀라스 사이즈가 작아서 수정해줘야 한다
Atlas Width, Height 값을 4096 정도로 설정해주면 다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거 같다
확대할 때 폰트가 깨져 보이는데 렌더 모드를 바꿔주면 된다
반응형
'Unity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2022.3.6f1] package manager My Assets 업데이트 확인 문제 (0) | 2023.12.28 |
---|---|
[Unity 2019.4.31f1] 라이트맵 노이즈 (0) | 2023.12.11 |
[Unity 2020] UGUI Button 클릭 이벤트 스크립트 (4) | 2021.11.01 |
[Unity 2021] 기본 프로젝트 HDRP 설정하기 (1) | 2021.02.09 |
[Unity 2020] Singleton 만들고 사용하는법 (0) | 2018.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