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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Blender

블렌더 단축키

레몬푸딩 2019.07.03 03:53

좌클릭 : 3D Cursor 위치 지정

 

마우스 휠 클릭 : 카메라 회전

Shift + 마우스 휠 클릭 : 카메라 이동

Ctrl + 마우스 휠 클릭 : 카메라 확대 축소

 

우클릭 : 오브젝트 선택

Shift + 우클릭 : 오브젝트 중복 선택

우클릭 + 드래그 : 오브젝트 이동 (취소는 우클릭 한번 더)

 

Object Mode 단축키

A :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 취소

Shift + A : Add 메뉴 (빠른 오브젝트 생성 메뉴)

Shift + D : Duplicate 오브젝트 복제

M : 오브젝트 레이어 이동

N :  오른쪽 오브젝트 정보 열고 닫기

Shift + S : snap 메뉴

T : 왼쪽 도구상자 열고 닫기

X : 선택된 오브젝트 삭제

Z : 와이어프레임 모드

 

1~0, Alt + 1~0 : 레이어 이동

키패드/ : 선택된 오브젝트만 표시

키패드1, 3, 7 : Front, Right, Top뷰로 회전 (Ctrl키를 누르면 반대로 회전)

키패드9 : 보고있는 뷰 반대편으로 회전

키패드5 : Persp, Ortho 카메라 시점 변경

키패드0 : 설치 돼있는 카메라 뷰로 변경

 

G : 선택된 오브젝트 이동

R : 선택된 오브젝트 회전

S : 선택된 오브젝트 크기 변경 (Ctrl 클릭시 스냅, Shift 클릭시 세밀하게 조정)

 

G, R, S + Ctrl : 스냅모드

G, R, S + Shift : 미세하게 조정

Alt + G, R, S : 기본값으로 초기화 

 

G, R, S 단축키 사용중 x, y, z를 눌러 원하는 값만 조정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x, y, z를 누르면 그 값만 고정시키고 나머지 값을 조정

Tab : Object Mode, Edit Mode 변경

 

Edit Mode 단축키

Ctrl + 좌클릭 드래그 : 올가미 선택 모드

우클릭 : Vertex 선택

Alt + 우클릭 : Loop 선택

Shift + 우클릭 : Vertex 다중 선택

Ctrl + Tab : Mesh 선택 모드

 

A : 모든 Mesh 선택

B : Box 선택 모드

C : Circle 선택 모드

E : Extrude

F : Face

Y : Split

L : 분리된 오브젝트만 선택

V : Vertex 분리

P : 오브젝트 분리

Ctrl + J : 오브젝트 합체

Ctrl + R : Loop Cut and Slide

Alt + M : Me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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