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 Painter/Tip
[Substance Painter 2021] 섭페에서 블렌더에 맞는 형식의 노멀 맵 추출하는 방법
하루레몬하나
2022. 6. 14.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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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는 OpenGL 형식을 사용하는데 섭페에서 만들어지는 노멀 맵은 DirectX가 기본값입니다
그래서 노멀 맵을 OpenGL 형식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OpenGL과 DirectX의 차이점은 본문 하단에 링크로 걸어놨습니다
File - Export Textures (ctrl + shift + E) 창을 열고 OUTPUT TEMPLATES 탭으로 들어가 줍니다
Normal OpenGL을 화살표 부분까지 드래그해줍니다
RGB Channels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빨간 줄 쳐진 부분이 변하면서 노멀 맵이 OpenGL 형식으로 추출이 됩니다
https://www.blenderkit.com/docs/tutorials/normal-maps/
BlenderKit - Normal maps
Blender uses the OpenGL format. You should always export your textures from the texturing tools you work with in OpenGL format. Using DirectX format normal maps in blender causes serious problems in shading. If your primary app uses DirectX normal maps so
www.blenderki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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